두부마을

모바일메뉴열기
홈 > 두부마을 주변여행 > 주변여행

주변여행

두부마을에서 추천하는 주변 여행지 안내입니다

불국사

대한불교 조계종 제11교구 본사 불국사는 한국불교를 대표하는 사찰이다. 또한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이다. 불국사는 부처님의 화엄의 세계인 불국토를 현세의 사바세계에 구현시킨 열정적인 신앙의 완성체이다. 석가탑과 다보탑을 비롯한 수많은 국보문화재와 보물문화재가 있고 매년 수백만의 내외국인 방문객들이 한국의 뛰어난 불교예술작품들이 자리한 불국사를 방문하고 있다.

석굴암

석굴암은 신라 경덕왕 10년(751)에 김대성이 창건을 시작하여 혜공왕 10년(774)에 완성하였으며, 건립 당시에는 석불사라고 불렀다. 토함산 중턱에 백색의 화강암을 이용하여 인위적으로 석굴을 만들고, 내부공간에 본존불인 석가여래불상을 중심으로 그 주위 벽면에 보살상 및 제자상과 역사상, 천왕상 등 총 40구의 불상을 조각했으나 지금은 38구만이 남아있다. 국보 제24호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다..

안압지

삼국사기674년 궁성 안에 못을 파고 산을 만들어 화초를 기르고 진금이수를 양육하였다고 하였는데, 안압지는 바로 그때 판 못이며 임해전에 딸린 것으로 추정된다. 해마다 국내외 관광객이 끊이질 않으며 주로 야경이 멋있어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로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이다.

첨성대

별을 보기 위하여 높이 쌓은 대로 현존하는 첨성대 중 대표적으로 신라시대 경주의 첨성대를 꼽는다. 첨성대 건립의 목적에는 국가의 길흉을 점치기 위하여 별이 나타내는 현상을 관찰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역법을 만들거나 그 오차를 줄이기 위하여 별이나 일월오성(해와 달 그리고 지구에서 가까운 금성·목성·수성·화성·토성의 다섯 행성)의 운행을 관측하기 위한 것으로 만들어진 곳이다.

경주국립박물관

경주국립박물관은 국보 13점, 보물 26점의 지정문화재를 소장하고 있으며 소장유물은 7만 8680점이며, 1998년 시점으로 전시유물은 2,383점이다. 까마득한 선사시대의 돌도끼부터 고대왕국 신라의 금관까지 만날 수 있는 고고전시관부터,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답고 여운이 긴 종소리를 내는 종각(성덕대왕신종), 안압지관, 미술관, 특별전시관 등 다양한 시설을 겸하고 있다.

경주월드&캘리포니아비치

경주월드 어뮤즈먼트는 국내 최초의 인버티드 롤러코스터 파에톤과 메가드롭(자이로드롭)·토네이도·가족열차·회전그네·미로탐험·미니범퍼카·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마련되어 있으며,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운영한다. 캘리포니아비치는 워터파크로서 강한 파도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수압식 조파장치와 부드러운 파도를 즐길 수 있는 공기압식 조파장치를 겸비한 복합식 파도풀과 초대형 슬라이드 시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플래시존, 스파 등을 갖추고 있다.
홈페이지 : http://www.gjw.co.kr

블루원리조트

4계절 워터파크로 10,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영남권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사계절 내내 건강하게 워터파크를 즐길 수 있다. 국내 최고 높이 2.6m의 파도풀 스톰웨이브와 18m높이에서 128m 구간을 주파하며 스피드를 극대화한 4인승 튜브 토네이도 슬라이드 및 어드벤처 플레이, 패밀리 슬라이드, 웨이브 슬라이드 등 19가지 물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도 골프, 스파 등 4계절 종합 휴양지로 손색이 없는 영남권 최대 규모의 위락시설이다.

경주세계엑스포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세계 각국 문화 체험 박람회다. 경주와 경북의 신라/가야 문화, 유교문화의 자산을 세계문화와 접목하고 문화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창설됐다. 각종 축제와 행사를 비롯해 연극, 공연, 3D영화관, 키즈캐릭터체험관, 인형극장, 화석박물관 등 각종 행사와 관람시설이 준비되어 있다.